치유/내적치유

[스크랩] [내적치유-세미나(7)/크리슨 해리슨 목사 ]거절감과 쓴뿌리로부터 자유롭게 된 것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힐링&바이블센터 2006. 11. 20. 19:14

거절감과 쓴뿌리로부터 자유롭게 된 것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크리슨 해리슨 목사


여러분이 거절감과 쓴뿌리로부터 자유롭게 된 것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이것은 인쇄물에 없으니 적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영적 전쟁입니다. 영적 전쟁은 항상 기도하면서 사단을 대적하면서 하는 그런 것만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우리가 항상 그렇게 한다면 피곤하고 지쳐버릴 것입니다.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영적 전쟁은 잘못된 영을 하나님의 영으로 대체시키는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1:7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라고 했습니다.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이것들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기서 능력이라고 하는 것은 권위를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권위를 주셨습니다. 이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권위를 사용해야 합니다. 영적 전쟁은 우리의 우선권을 제 위치에 두는 것을 말합니다.

 

올바른 우선권은 첫번째,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두번째는 가족과의 관계입니다. 세번째는 하나님 나라 안에서 멤버들과의 관계입니다. 네번째는 사역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정하신 우선권의 순서입니다. 좋은 사역은 올바른 관계 속에서 흘러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중요한 것입니다. 만약 이 우선권이 바뀌어 버리면 우리는 관계 속에서 상처를 입고 입히게 됩니다. 만약 우리가 이 사역을 우리의 관계보다 더 우선권으로 둔다면 우리는 정말 관계 속에서 많은 상처를 주게 될 것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과의 관계를 하나님과의 관계보다 우선으로 둔다면 우리가 또한 상처를 입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우선권을 정해 두셨습니다. 첫번째 관계는 하나님과의 관계이고, 그 다음 가족과의 관계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성서적인 양식입니다. 만약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지 않다면 그 다른 관계는 다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남편과 아내가 좋은 관계를 맺지 못한다면 그 밑에 있는 관계들은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우리의 관계가 잘못되어 있으면 우리가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성령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수 없고 효과적으로 주님을 섬길 수 없습니다. 참으로 단순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방법들을 따른다면 우리는 정말 축복받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영적 전쟁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우선권을 제 위치에 둔다면 우리는 항상 승리를 맛볼 것입니다.

 

또한 영적 전쟁은 사랑을 의미합니다. 우리 안에 성령의 사랑이 거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거하게 하고 그 사랑이 다른 사람에게 흘러들어가게 해야 합니다. 사랑은 굉장히 능력이 있습니다. 완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다 내어 쫓습니다.
제가 점심시간이 되기까지는 대구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기 온 이틀 동안 대구에 대해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대구에 영적인 어떤 세력들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는 죽음의 영, 하나는 두려움의 영입니다. 제가 믿기는 두가지 영들이 대구에 오랫동안 덮여있었습니다. 전쟁때부터 그랬던 것같습니다. 이 도시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죽음과 두려움의 영에 많이 묶여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사랑이 그두려움을 내어 쫓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삶 가운데 가득 차게 하시기 바랍니다. 가족들 안에 가득 차게 하고, 교회 안에 가득 차게 하고 그럴 때 이 죽음과 두려움의 영은 깨어져 버릴 것입니다.

 

또한 영적 전쟁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것이 같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마나 기간동안에만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모여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을 예배하세요. 여러분의 집을 찬양으로 채우세요. 집으로 돌아가서 찬양으로 채우세요. 그것이 바로 영적 전쟁입니다. 그래서 찬양 노래들이 우리 안에서 역사합니다.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찬양과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그 안에 있는 나쁜 영의 세력들을 묶어 버립니다. 찬양과 예배를 통해 이 대구를 하나님께서 정결케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야기했던 우리의 정신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능동적인 생각을 갖기를 원하십니다. 수동적인 생각은 매우 위험합니다. 만약 우리가 수동적인 생각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가 우리의 감정에 항상 순종하고 따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수동적인 생각을 가지면 우리가 이것을 하기를 원하지만 결국 그것을 하지 못합니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런 수동적인 생각을 하고 살아갔을지 모릅니다.

 

한국 성경이 마음과 정신을 제대로 구별해서 표현하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성경 언어에서는 우리의 정신, 생각과 마음에 대해 뚜렷하게 구별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너희 정신을 능동적으로 사용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함을 받으면 우리의 모든 생활이 변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우리 마음대로 지배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정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자신을 능동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끔 하셨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정신을 콘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승리함 가운데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아닙니다. 저는 전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왔습니다. 정말 끔찍한 경험도 있었습니다. 여러분 중에 많은 분들이 그런 스트레스 가운데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 안에 여러가지 압력과 부담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스트레

스를 이기며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어쩌면 지금 스트레스 가운데 살아가는 분이 있을지 모릅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데 그것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할 수 없는데 그것을 또 터뜨릴 수도 없는 것입니다. 제가 해야 하는데 하지 못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우리 머리가 폭발하지는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평강을 주십니다. 제발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기도하세요. 우리가 어떻게 정신을 다루어갈 것인가 정말 중요합니다.

 

영적 전쟁은 우리의 생각을 콘트롤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정말로 사랑합니다.

※ 위의 글은 예수전도단 가정 치유세미나 기간동안 크리슨 해리슨 목사님의 세미나 내용을 글로써 그대로 풀어놓은 것입니다.

출처 : 대명교회(大名*大明*大命)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