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음악치료

음악치료 기법

힐링&바이블센터 2008. 2. 18. 23:44

음악치료요법(Music therary)

 

1. 식물이 들려주는 치유음악

 

대자연의 치유파동이 음악이 되어 몸과 마음과 영혼 속에 흘러든다!

 

자연음악은 95년 당시 15세 소녀인 일본의 가제오 메그르라는 소녀가 나무나 꽃, 풀 같은 식물과 바람,물,대지,빛,별등의 대자연이 부르는 노래를 악보로 만들어 부르기 시작하면서 생긴 새로운 음악이다.

(자연이 전해 준 소리를 그대로 옮겼다 해서 작곡이라 하지 않고 전곡이라고 한다.)

 

자연음악의 탄생은 그녀가 15세 때, 보통 사람이 듣기 어려운 자연의 속삭임을 듣는 사람들의 <자연을 사랑하는 소모임>에 참석했다가 평소 자신이 들어온 식물의 소리를 음악으로 표현하면서 비롯되었다.

이 음악을 들은 사람들의 몸이나 마음에 반응이 나타나 자연계가 우리에게 살아있는 생명의 치유파동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자연음악팀의 악보에는 오선지 윗부분에 " 기" 의 흐름을 나타낸 것과 같은선이 그려져 있고 이것은 음으로도되고 색으로도 되고 말로도 된다는 보이지 않게 흐르는 "기" 라고 한다.

식물은 무상으로 산소와 음식물과 치유 파동을 수억년간 제공해 주고 있지만 우리는 그 고마움을 모르고 나날이 오염시키며 파괴하고만 있다.

식물들은 우리에게 두 종류의 산소를 제공한다.  하나는잘 알고 있는 물질산소(oxygen, 화학기호 O)이고, 또하나는 파동산소이다.(단, 과학분야에서는 아직 인정하고 있지 않다.)

삼림욕이 심신건강에 좋은 이유는 산소 이외에 고주파음이란게 있어 그것이 뇌파의 알파파를 활성화 시켜준다. 그 파동들이가제오 메르그에게는 심오하면서도 깊이가 아주 무한한 음악으로 들리는 것이다.

각 식물에서 나오는 파동들이 치유라는 점에서는 동일한 성격을 띄지만 각각의 식물들이 서로 다른 개성의 파동을 내고 있기 때문에 여러 음을 가진 멜로디로 들린다.

 

2. 치유에는 "마음"의 치유와 "몸"의 치유 2가지가 있다.

 

자연음악을 들으면서 음속에 꽃의 생명과 바람의 생명이 들어있다고생각하며 노래를 부를 때는 한음 한음을소중히 불러야 한다.

우리 생활에서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말을 걸어주자.

식물이나 무생물(컴퓨터..) 에게도 자연음악을 들려주면 전자파도 완화시켜주며식물이 잘 자란다고한다.

자연과 일체가 되는 기분으로 노래 부르며 음악을 들으면 치유 효과가 크다.

이 음악을 듣고 (Healing Melody) 무릎, 허리, 다리, 어깨등의 만성적인 통증 각종 알러지,불면증,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었고 청력도 개선된사례가 있다.

때로 일시적인 경락의 통증 (기 흐름의 환기작용)이나 경혈의 통증(에너지 주사, 침, 뜸을 받는 느낌)이 일어나기도 한다. 몸이 뜨거워지거나 차게 되기도 하고 여러감각을 느끼거나 전기 맛사지를 받는 느낌의 갖가지

반응들이 나타난다.

자연음악 자체에 약같은 효과가 있는게 아니라 원래부터 인간에게 있는 자연 치유력이 치유 파동을 통해서 활성화되는 것이다. 이러한 심신의 자연치유력이 활성화되는 작용으로 몸과 마음 전체가 치유되는 것, 이것이

가장 이상적인<자연음악 세라피>이다.

 

'상담심리 > 음악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치료 개념  (0) 2008.02.18
음악치료란?  (0) 2008.02.18
음악치료의 정의  (0) 2008.02.18
정신지체아를 위한 음악치료  (0) 2008.02.18
음악속의 의학 -클래식 치료  (0) 2008.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