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요리/손님초대 일품요리

[스크랩] 연말연시 경제적인 술안주 요리 -불닭발

힐링&바이블센터 2007. 2. 20. 10:18
닭발요리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분량
 
재료

닭발 20개 정도

 

간장, 후추. 쳥량고춧가루., 마주앙, 물엿, 마늘, 생강즙, 참기름 ,  통깨.

나만의 요리방법

 

1ㅡ  냄비에 발톱 잘라버린..닭발을 깨끗하게 씻어서  마주앙, 마늘넣고 .삶는다

2,- 부드럽게 익으면 냄비물을 부어버린다.

  

 

 

3, 거기다가.  간장, 후추, 마주앙(혹은 조미술),물엿, 마늘,생강즙,소고기감치미약간,

     고춧가루를 넣어서 볶다가  거의 다 될 무렵에 참기름 한 두 방울 또르르~

     떨어뜨려서 저어준 다음.  예쁜접시에 가지런히 담아내고 국물도 적당히

     끼얹은  다음  통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4, 맛이 근사하네요잉~~

  

5, 고춧가루는 약간 매콤한것을 넣어주면 더 좋아요``청량고추로요`~(불닭발요리)

  

6, 닭발 특유의   부드럽고 그 쫀득쫀득함이  소주병 뚜껑을 따게 만듭니다.

    캬`~`

  

  

 

정보:::  이 닭발요리를 많이 드시면..정력에 디게 좋다네요..

여러 사람에게서 직접 들었답니다.

저요..실험해 볼 상대가 없어서.. 그런가 부다 하고 있심더

아직 검증이 안됐지만요

믿어도 좋을듯 하네요...ㅎㅎㅎ

  

 

깊어가는 겨울밤

저물어가는  병술년의 끝자락을 부여잡고 싶으신 분들은

삼삼오오 모여앉아

저렴하고 정력에도 그만이고, 정성가득하고 맛도 또한 일품인

닭발안주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들 만들어 보시는건 어떤지요.

  

어린이들에겐 뼈없는 닭발을.

어른들은 오도독오도독 다듬어 발라먹는 재미가 좋은

 뼈있는 닭발을 권해올립니다.

전 후자쪽도 괜찮드라구요.

ㅎㅎ

  

 

아쉬운 한해의 끝자락을 함께 해줄

저렴한 술안주 소개해 올립니다요`~

  

  

나만의 팁

향신재료를 사용하여 냄새없이 잘 삶을것

좋은 고춧가루양념을 쓸것

조미술은 언제나 마주앙으로`~~

출처 : 해오름의 톡톡 생활요리
글쓴이 : 해오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