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내적치유

[스크랩] [치유-통로/자료]질병의 통로

힐링&바이블센터 2006. 11. 20. 19:05

질병의 통로
   

 

 

 

 


   앞에서 논의했듯이 질병의 실제적인 원인은 사단이라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게 질병의 배후가 사단이라는 것이 드러났으면,사단은 어떠한 통로(Channel)로 질병을 사람 몸속에 들여와 고통과 아픔을 주는가?  질병이 사람 몸속에 들어오는 데는 세 가지의 통로가 있는데,그것은 첫번째로 영적인 요인인 죄(sins)와 두번째로 심리적인 요인인 나쁜 감정들(bad emotions)과 세번째로는 물리적인 요인으로 자연법칙의 파괴(breaking the natural laws)이다.

     1) 영적인 요인들-죄(Spiritual Factors-sins)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하나님의 심판이 따른다.  죄를 짓고도 회개치않을 때는 하나님의 심판이 그 위에 머물게 된다.  인간이 죄를 지으면 곧 회개하지 않는 이상 하나님이 심판이 그 위에 머물러 있게 되며 동시에 귀신이 침투하여 몸 속에 병균이 들어갈 수 있도록 역사한다.  그 이유는 죄를 지은 당사자와 하나님 사이에 생긴 죄로 말미암아 단절이 생겼기 때문이다.  귓ㄴ은 사람과 하나님 사이에 죄로 생긴 다널 속에 파고 들어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사람을 파괴하고 죽이고 있다.
   민12장과 21:1-9에 보면 사람들이 하나님께 죄를 범함으로 육체적인 질병에 시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신28장에도 같은 우너리가 나오는데 인간이 하나님께 불순종의 죄로 말미암아 오는 질병에 대해 기록해 놓고 있다(신28:15-22).  이렇게 볼 때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는 죄를 범했을 때에 하나님의 거룩한 보호의 손길에서 벗어나게 된다.  하나님의 보호의 손길이 떠나가면 그 때 사단이 틈을 타 질병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아담이 범죄하기 전에 에던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질병에 걸려 본 적이 없었다는 것을 우리는 잘안다.  그러기에 질병의 통로는 죄라는 영적인 요인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 심리적 요인-나쁜 감정들(Psychological Factors-bad emotions)
   질병이 육체 속에 들어오는 통로 중 심리적 요인으로는 바쁜 감정들,즉 질투,공포,쓴감정,염려,분노,후회,용서못하는 마음,자기 중심 등의 감정으로,이러한 나쁜 감정들은 질병을 몸 속으로 들어오게 하는 요인이 된다.  샌포드(E.L.Sanford)는 쓴 마음(bitterness),분노(anger),후회(resentment) 등의 나쁜 감정들이 질병을 일으킨다고 말하고 있다.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한다(잠17:22). 즉 마음 속에 근심이 가득차면 육체에 질병이 생긴다는 말씀이다. 좌절과 염려,근심,걱정,불안,초조,분노 등의 나쁜 감정들은 육신 속에 병이 들어오도록 초청작용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럼 왜이런 나쁜 감정들이 마음에 있으면 질병으로 변하는가?  그것은 사람이 마음 속에 나쁜 감정을 가지고 있을 때에 나쁜 감정들은 신경조직(NERVOUS SYSTEM)에 영향을 주게되고 심경조직은 몸의 세포에 병적인 자극을 주게 된다.  이럴때 세포가 약해진 틈을 타서 병균이 들어오게 되고 질병이 생기고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그러므로 정신과 신체적 관계(Psychosomatic relationship)는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진리이다.

        3) 육체적 요인들-자연 법칙의 파괴
      (Physical Factors-breaking natural laws)
  하나님께서는 자연과 자연 법칙을 창조하셨다.  그리고 사람의 몸 속에는 이 창조의 자연 법칙이 존재하고 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의 몸은 대단히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과학적이다.  이러므로 사람의 몸 속에 작용하고 있는 자연 법칙을 깨뜨려 파괴하면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불순종의 죄를 범하게 되는 것이며,그 결과 아픔을 통한 질병이 닥쳐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사람의 몸 속에 자 하고 있는 자연 법칙을 깨뜨리면 병균이 몸 속에 들어와 질병을 유발하게 된다.  사람이 과로를 하게 되는 경우에 육체가 피로하게 된다.  이 때 자연 법칙에 의하여 육체를 쉬어주어야 하게 되어있다.  그러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무시하는 경우 육체 속에 흐르는 자연 법칙을 어기므로 파괴되어 병균이 침투하여 질병이 생기에 되는 것이다.

 

출처 : 대명교회(大名*大明*大命)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