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공간/사회자 멘트

[스크랩] 회갑연 사회진행

힐링&바이블센터 2006. 8. 5. 20:38

<회갑연 진행 식순>

[노인][의식][식순] 회갑연(고희연) 식순
◈ 회갑연 (고희연) 식순 ◈

♥ 사전 준비사항
초청장, 수반(꽃), 음향, 조명, 사회자, 축사자, 장갑, 비디오촬영, 사진촬영, 케이크,케이크 나이프, 돗자리, 장미꽃, 음악, 폭죽, 식사
♥ 식순

1.개식사(사회)

* 지금으로부터 000선생(여사)의 회갑(고희)연을 거행하려 하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모두 자리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바쁘신 중에도000선생(여사)의 회갑(고희)연을 빛내 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데 대하여 가족을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지금으로부터 000선생(여사)의 회갑(고희)연을 거행하겠습니다.

<비고> * 무대조명

2. 주빈 입장

* 000선생(여사)께서 입장하시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많은 축하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비고> * 실내조명 다운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 주빈 상석 착석 후 실내 조명을 켠다.
* 분위기에 맞추어 장중한 음악을 틀어 준다.(개척자)

3. 약력 소개

* 000선생(여사)의 약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회자가 출생하신 년 월 일부터 현재까지의 약력을 상세히 소개합니다.)

<비고> * 분위기에 맞추어 음악을 은은하게 틀어 준다.(선구자)

4. 가족 대표인사

* 맏아들이 가족을 대표해서 초청 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5. 가족 소개

* 사회자가 가족들을 가족 항렬에 따라 소개시키며, 호칭된 가족은 주빈 Table근처로 나와 내빈께 인사를 드린다.

6.내빈대표 축사

* 사전에 축사자를 선정하여 부탁을 드리도록 한다.

7. 헌화 또는 헌주

* 직계자손 순으로 헌화 및 헌주를 합니다.
(헌화로는 장미송이가 적합하며 헌주는 정종 또는 백포도주가 좋다.)

<비고> * 돗자리 및 헌주상 준비
* 상석에 퇴주잔 준비

8. 케이크 커팅

* 분위기에 맞추어 음악을 은은하게 틀어 준다.(선구자) 케잌커팅
* 주빈석 앞에 준비된 케익을 커팅 하겠습니다.
(케이크를 커팅하실 때 내빈 여러분들께선 많은 축하의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비고> * 케이크나이프 준비
* 생신 초 준비
* 축하음악 연주
* 폭죽

9. 축배

* 주빈 및 내빈 전체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잔을 들어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축배를 듭니다.

<비고> * 팡파르 연주
* 축배 제의자 선정

10. 식사

*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식사를 하십니다.

<비고> * 은은한 음악을 틀어준다. (민요풍)

11. 여흥

* 내빈의 식사가 끝날 즈음에 사회자의 유도 하에 여흥을 즐기십니다.
* 여흥 마무리시간 정도에 가족 합창으로 비둘기 집, 어머님 은혜, 사랑해 등을 유도한다.

<비고> * 무대조명 연출
* 사회자는 참석자 모두가 여흥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직계 가족 친구 모두가 골고루 돌아가도록)

12. 폐회

* 이상으로 000선생(여사)의 회갑 (고희)연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가족을 대신해 참석하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3. 사진촬영

* 직계가족 및 친지 여러분 기념촬영

<비고> * 회갑연 식전에 가족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이 여유가 있어 좋습니다.




 

출처 : 문화레크리에이션협회
글쓴이 : 임호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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