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책속의 명구

위대한 고백

힐링&바이블센터 2007. 9. 10. 08:53
위대한 고백


    위대한 고백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에게 이 세상은 전혀 매력이 없습니다. 나는 이 세상 어떤 것을 내게 줄지라도, 이 세상에 있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과의 관계를 바꾸는 일은 없습니다. 죄 가운데 있는 남자와 여자들이 무엇을 얻게 되는지 나는 알지 못합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 중에 내가 갖고 싶어하는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길거리의 늙은 술주정꾼은 사람들로부터 경멸과 혐오스런 눈총을 받습니다. 이 사회적인 출세가도를 꼭대기까지 올라간 사람이라도 실제로는 완전히 허무한 것으로 시간을 소비하고 있지만 그 사람이 가진 것에서 내가 갖기 원하는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나는 그런 사람의 삶의 방식도, 그런 사람의 존재의 피상적임(shallow existence)도 전혀 바라지 않습니다. 그는 내가 진실로 바라는 것을 아무것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영원한 것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목표와 목적이 있습니다. 나는 이 세상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은 내게 전혀 매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항해사는 거친 바다에서 만들어집니다 / 캐더린 쿨만위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