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코너/예뻐지는 법

내 얼굴에 맞는 가을 립스틱

힐링&바이블센터 2006. 10. 3. 10:46

 

시즌마다 유행 컬러가 달라지는 립스틱. 올가을에는 레드와 브라운이 유행할 전망이다. 유행 컬러도 좋지만 내 얼굴색에 맞는 컬러를 고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



White Skin
핏기 없이 창백한 피부라면 생기 있는 컬러의 립스틱을 바른다. 핑크 계열이나 레드 계열 모두 잘 어울리고, 특히 형광빛이 도는 강렬한 컬러도 잘 어울린다. 내추럴한 표현을 원한다면 연한 핑크 컬러가 제격. 매트한 느낌의 누드 계열 립스틱은 얼굴을 더욱 창백해 보이게 하므로 주의한다.

1_바비브라운 립 컬러 10 레드 선명한 레드 컬러의 립스틱으로 흰 피부에 아주 잘 어울린다. 3만원. 2_베리떼 리치 주얼리 립스틱 212 레드 아이스 입술에 바르면 형광빛이 도는 강렬한 레드 컬러 립스틱. 2만3000원. 3_바비브라운 립 컬러 35 튤립 입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핑크 계열로 차분한 느낌을 준다. 3만원.

Yellow Skin
노란 기가 도는 피부는 퍼플감이 있는 짙은 핑크와 오렌지 계열 립스틱이 잘 어울린다. 펄이 많이 들어가거나 형광빛이 도는 핑크는 입술만 떠 보이게 하므로 피해야 할 컬러. 너무 어두운 진한 브라운 컬러는 피부색을 죽어 보이게 하므로 가능하면 피하도록.

1_샤넬 루쥬 알뤼르 21 이그조틱 은은한 펄감이 있는 오렌지 계열의 컬러. 3만5000원. 2_클리오 허브가든 립스틱 허브 오렌지 입술을 촉촉하게 표현하는 오렌지 계열의 립스틱으로 내추럴하게 표현된다. 2만원. 3_맥 러스터 씨쉬어 브라운 빛이 도는 차분한 피치 컬러로 누구나 무난하게 바를 수 있다. 2만2000원.

Red Skin
피부가 희더라도 볼에 붉은 기가 있는 피부는 차분한 컬러를 선택한다. 붉은 기가 돌지 않는 핑크나 베이지, 누드 계열의 립스틱을 선택한다. 붉은 피부는 레드 컬러의 립스틱을 잘못 바르면 촌스러워 보이기 십상. 꼭 바르고 싶다면 다크한 브라운빛이 도는 레드 컬러를 선택한다. 퍼플 계열도 피부의 붉은 기를 감춰준다.

1_베리떼 리치 쥬얼리 립스틱 238 모노크롬 Ⅰ펄감이 있는 연한 브론즈빛 브라운 컬러가 세련되어 보인다. 2만3000원. 2_입큰 럭셔리 스타일리쉬 립스 BE 101 쉬크 베이지 누드에 가까운 내추럴한 컬러가 차분한 느낌을 준다. 2만5000원. 3_에스티로더 퓨어컬러 360 골드 라이트 글로시한 느낌의 투명에 가까운 립스틱. 컬러감 있는 립스틱 위에 바르면 입체적으로 보인다. 3만원.

Brown Skin
피부가 검은 편이라면 브라운 계열이나 고급스러운 로즈 컬러가 잘 어울린다. 또한 골드계열의 펄 립스틱도 잘 어울리는 피부색. 밝은 핑크나 강렬한 레드는 어울리지 않는다. 레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와인빛이 도는 레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1_샤넬 루쥬 이드라바즈 96 엥제뉘 깊이 있는 브라운 핑크 컬러의 립스틱. 3만2000원. 2_베리떼 리치 쥬얼리 립스틱 248 모노크롬 Ⅱ 고급스러운 로즈 계열의 펄이 함유된 립스틱. 2만3000원. 3_랑콤 컬러피버 203 소프트한 질감의 은은한 브라운 컬러. 3만4000원.

립스틱, 깔끔하고 깨끗하게 바르기

가을이 되면 레드나 브라운 같은 진한 컬러의 립스틱이 유행한다. 진한 컬러의 립스틱은 잘못 바르면 입술 형태가 달라 보이거나 오후가 되면 보기 흉하게 번지기 십상이므로 처음부터 깔끔하게 발라야 한다.

1_입술의 각질 제거
입술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입술에 각질이 많으면 립스틱이 깔끔하게 발리지 않기 때문. 부드러운 세안용 수건으로 입술을 닦는다. 이때 스팀 타월을 사용하면 효과적.

2_입술보호제 바르기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보호제를 바르면 입술이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립스틱이 부드럽게 발린다.

3_립 라인 그리기
내추럴한 컬러일 때에는 자신의 입술색과 비슷한 컬러의 라이너를 사용하면 되지만 진한 컬러의 립스틱을 바를 때에는 바르고자 하는 컬러와 비슷한 컬러의 라이너를 사용한다. 입술선을 따라 깔끔하게 그리고 라이너를 이용하여 입술 전체를 메운다. 진한 립스틱을 바를 때 립 라이너는 립스틱이 번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하므로 생략해서는 안 된다.

4_립스틱 바르기
립 브러시로 발라야 색이 너무 진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립스틱은 립 라이너 안쪽에 바른다.

5_손가락으로 두드리기
너무 진하게 발렸을 때에는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손가락에 립스틱의 유분과 컬러가 묻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또는 티슈를 입술로 가볍게 무는 것도 좋다.

6_면봉으로 수정
깔끔하게 그려지지 않았거나 립스틱이 뭉쳤다면 면봉을 사용해서 수정한다. 입술선이 잘못 그려졌다면 면봉에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를 적셔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지운 다음 다시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