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코너/예뻐지는 법

[스크랩] 어려보이는 헤어

힐링&바이블센터 2006. 8. 26. 07:08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헤어 스타일 연출법

메이크업과 헤어만 바꿔도 인상이 확 달라진다. 거울 속 자신이 왠지 칙칙하고 나이들어 보여서 우울하다면 오늘 획기적인 변신을 해보면 어떨까? 기분도 좋아지고, 나이도 한결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과 헤어 요령을 알아보았다.

자연스러운 눈썹으로 깔끔한 이미지 연출

주부들이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실수하기 쉬운 부분 중 하나가 눈썹. 지나치게 짙고 부자연스러운 눈썹은 인상이 강해보이면서도 나이들어 보이게 한다. 눈썹을 그릴 때 첫번째 주의해야 할 점은 짙게 그리지 않는다는 것. 자신의 원래 눈썹 모양을 최대한 살리면서 머리카락 색상과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여 펜슬과 아이섀도로 자연스럽게 그린다. 이때 눈썹 앞머리는 투명 마스카라로 빗기만 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이렇게 하세요

① 마스카라 브러시로 눈썹을 결대로 빗는다.
② 검정색과 갈색 아이섀도를 섞어서 눈썹 모양을 따라 그려준다.
③ 펜슬로 눈썹 끝부분을 메워준다.
④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을 빗어서 마무리한다.

 

 

 

 

한결 어려보여요
한결 어려 보이는 모습. 갈색 아이섀도와 펜슬, 투명 마스카라로 최대한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렸다. 헤어는 굵은 웨이브를 주어서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웨이브 퍼머를 할 때는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하는 것이 어려 보일 수 있는 비결.

나이 들어 보여요
눈 앞머리를 지나치게 짙게 그린 경우. 눈썹이 부자연스러우면서 한결 나이가 들어 보인다.



투명하고 환한 피부톤으로 화사하게!

나이가 들수록 중요한 것이 피부. 곱고 화사한 피부는 나이가 어려 보일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메이크업할 때 피부화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두껍고 짙은 피부톤은 No! 파운데이션은 피부톤보다 한단계 밝은 컬러를 선택하고, 잡티는 컨실러로 커버해준다. 나이들어 보이는 다크서클에는 하이라이트를 주는 펄감 있는 눈밑 컨실러를 발라 화사한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이렇게 하세요

①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눈밑 다크서클에는 펄감이 있는 컨실러로 하이라이트를 준다.
②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손으로 펴발라야 커버가 잘 된다.
③ 컨실러로 잡티 부분만 톡톡 두드린다.
④ 기본 파우더를 바른다.
⑤ 화사한 컬러의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한결 어려보여요
화사한 피부톤은 아름다운 메이크업의 기본. 찰랑찰랑하고 윤기있는 머릿결은 젊고 생기 있어 보이는 요인이다. 상한 머릿결은 과감하게 잘라내고 헤어 광택제를 발라서 윤기를 살렸다.

나이 들어 보여요
칙칙한 피부톤은 생기없을 뿐 아니라 인상도 어두워 보인다. 또 부석부석하고 끝이 상한 머리카락도 나이들어 보이는 요인.



촉촉하고 투명한 입술 만들기

짙은 컬러의 부담스러운 입술은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 또 짙은 립라인이 돋보이는 메이크업도 피해야 할 방법이다. 자연스러운 연한 색 컬러와 촉촉한 립글로스로 마무리한 입술은 젊고 투명한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짙은색 입술에 길들여져 있다면 과감한 변신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결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하세요

① 연한색으로 립라인을 그린다.
② 면봉에 립밤을 묻혀서 파운데이션과 립라인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해준다.
③ 입술 중앙에 선홍색 립스틱을 발라 생기있게 표현한다.
④ 전체적으로 연한 색 립스틱을 바른다.
⑤ 립글로스를 입술 안쪽에 발라 촉촉한 입술을 표현한다.

 

 

 

 

한결 어려보여요
연한 컬러의 투명하고 촉촉한 입술로 변신. 5살은 어려보인다. 헤어 스타일 역시 유행하는 바람머리로 바꾸어서 젊어 보이는 스타일로 연출했다.

나이 들어 보여요
짙은색 입술은 여름엔 너무 더워 보이고 유행에도 걸맞지 않는다. 나이들어 보이는 요인.

 

 

<펌>

출처 : 풀
글쓴이 : 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