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공간/청년대학부 자료실

[스크랩] 특별활동 프로그램

힐링&바이블센터 2006. 8. 1. 15:08
청년부> 특별활동 프로그램


┌───────────────┐
│ # 목표를 세우는 길 │
└───────────────┘


취지 : 자신의 직접적인 눈앞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생각하며,자기
가 우선권을 두는 소망이 무엇이며,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준비물 : 백지,필기도구

방법 :

1.모두에게 백지를 나누어 준다

2.백지에 셋으로 공백을 나누어 자신의 최대의 관심사,소망,행동계
획을 써 넣는다.

3.'나의 최대의 관심사'난에는 자신의 생활에 있어서 현재 크게 문
제가 되고 관심거리가 되는 일을 생각나는 대로 적게 한다.

예 : 집수리,직장을 얻는 일,필생의 사업으로 해보고 싶은 일,소심
증과 두려움의 극복,지금 사귀는 애인과 결혼하는 일,최근에 금이간
친구와의 우정을 회복하는 일 등이 있다.

4.'나의 소망'난에는 위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하여 이렇게 하였으
면...하는 소원을 생각나는 대로 적는다.되도록이면 최대의 관심사
에서 첫자리를 차지한 사항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편이 빠르다.

5.'나의 행동계획'이라는 난에서는 자신이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
해 구상한 계획을 대충 적어 본다.필요하다면 행동의 여러 단계,최
종 기한,연도나 일정까지 기록해 둔다.

6.자기 짝에게 자신의 것을 설명해 주는 시간을 갖는다.

7.지도교사는 조언과 기도로 마친다
출처 : † 세계제일교회 †
글쓴이 : 띠띠빵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