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성공철학

[스크랩] 8. 성공에 관한 메모1

힐링&바이블센터 2006. 5. 6. 07:54
http://blog.naver.com/bluechampion/90002925310

--------------------------------------------------------------------------------------

미국 시카고 대학의 인간계발연구소 소장인 블름 박사는 한 시대에 각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둔 사람 20명을 선정하여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연구했다. 운동선수, 음악가, 정치인, 의사, 종교인, 법률가 등을 선정하여 성공한 이유를 연구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하나 발견했다. 그들 중에 선천적으로 타고난 재능으로 성공한 사람이 단 한 사람도 없었다는 사실이다. 그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다섯 가지를 정리했다.

 

 첫째, 결심이다.
 성공하겠다는 결심이 확실하게 서 있었던 사람들이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았다.
 둘째, 추진력이다.
 한번 하겠다고 결심한 것은 어떤 난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었다.
 셋째, 학구열이다.
 공부하고 배우는 일에 불 같은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자신의 분야에 탁월한 지식을 습득하는 데 미치다시피 한 사람들이었다.
 넷째, 인내심이다.
 참아내고 견뎌내는 힘이 무섭도록 강한 사람들이었다. 자신을 끊임없이 훈련하고 개발하는 데 게을리하지 않은 사람들이었다.
 다섯째, 긍정적인 사고이다.
 언제나 희망을 이야기하고 소망 중에 믿음으로 산 사람들이었다. 나의 성공이 조금 늦게 오는 경우는 있어도 반드시 이루어지리라는 확신에 찬 사람들이었다.

--------------------------------------------------------------------------------------

성공하는 이유는 정말 간단 명료하고 쉽다.  그런데도 왜 소수의 사람들만 성공을 할 까?

 

 

동물 중에 늑대는 잔인하기로 유명하다. 한 번 공격목표를 정하면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입에 문 것은 이빨이 부러져도 놓지 않는다. 이런 늑대에게도 사냥의 성공률은 20분의 1 정도라고 한다. 하루에 스무 번 정도 사냥에 나서면 열아홉 번은 실패하는 것이다. 그래도 늑대는 쉬지 않고 끊임없이 먹이를 찾아나선다. 성공하려면 늑대가 되어야 한다. 되면 좋고 안 되면 말고 식의 태도로는 이루어지는 게 없다.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머리가 나빠서가 아니라 무서운 집념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출처 : 낙송의 집
글쓴이 : 낙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