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공간/주일학교 자료실

[스크랩] 주일학교 생활지도

힐링&바이블센터 2006. 8. 1. 14:56
주일학교 생활지도



1. 반사 선생님 준수 사항
1) 새로운 목회 방법
(1) 마음 속에 품어 기르고(떠나 있는 것은 몸이요 마음은 항상 학생을 품어 가지고 있어야 그 학생이 자람
(2) 기도로 주님과 협력해서 기르고
(3) 관리로 기를 것(양과 외부의 것과의 접촉을 관리)
2) 자신의 신앙
(1) 주일 예배, 삼일, 오일, 새벽예배 시간을 빠짐없이 지킴으로 먼저 반사 자신이 진리를 바로 깨닫고 은혜를 받아, 이대로 실천하여 말씀대로의 자체와 행위가 되도록 힘써야 한다.
(2) 공과 준비 철저(공과 내용을 30회 이상 읽고 오워 완전히 자기 것을 삼아 가르치도록 한다.
(3) 신앙에는 노쇠가 없고 항상 전진뿐이나 선을 행하다 낙심치 말라. 피곤치 않아야 때가 되면 거두리니 이런 사람은 하나님이 붙드시고 일하실 수 있다.
언제나 하나님으로 마음을 동이고 깨끗한 사람이 되어, 하나님께서 학생을 붙여 주실 수 있고 부모도 학생 맡기기를 원하고 학생도 따를 수 있는 지체가 되도록 힘쓴다.
(4) 반사직은 우리의 천직이요 주업인 것을 알고 마음 다하고 뜻 다하고 힘 다하고 목숨 다하여 죽도록 충성할 때에 하나님의 기적과 축복은 자기 것이 되어진다.
(5) 모발과 의복은 유행에 앞서지도 뒤떨어지지도 말고 준간네서 품행 단정하여 양심으로 인정 받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3) 기도
(1) 수첩에 학생 명단을 기록 1일 1회 이상 읽으면서 기도할 것
(2) 몇해 동안 나오지 않아도 지우지말고 항상 기도함으로 끝까지 권면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
(3) 바울 사도는 내가 떠난 것은 몸이요 마음이 아니라고 하심같이 몸은 나뉘어 있어도 마음은 항상 학생을 생각하고 기도함이 있어야 한다.
어머니가 아기를 항상 배속에 품어 자라게 하듯이 우리 믿음의 자녀도 우리 마음 속에 품어 있어야 자라게 된다.
(4) 하나님이 붙드시고 일하도록 맡기셨기 때문에 기도하면 큰 효력이 나타난다.
(5) 다른 사람 구원을 위해 기도함이 곧 자기 구원이 되어짐을 알고 감사함으로 전 인격을 기울여 죽을때까지 쓰러지도록 기도해야 세운 영혼들이 떵어지지 않는다.
(6) 반사도 주일학생들도 앞으로 환난에 대비해서 매일 30분씩 시간 정해놓고 기도하는 것을 빠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4) 심방
(1) 심방은 기회가 있는대로 할 것이며 토요일 오후, 주일 오전, 오후는 의무적으로 꼭 심방을 해야 한다. 심방시 학생들에게 교회에 오라는 것느로 끝나지 말고 하나님 섬기는 법, 학생의 본분, 책임, 의무 등을 가르치도록 한다.
(2) 얻었던 학생 잃는 것이 짐승에게 내 사랑하는 자식을 잃는 것 같이 아픈 감정 있어야 한다.
(3) 자기 학생을 잘 분류, 파악하여 매주 심방하는 학생, 1주일에, 혹은 2-3주, 혹은 1개월, 혹은 2-3개월에라도 꼭 심방하여 한 번이라도 교회에 나왔던 학생들은 잃지 않도록 한다.
(4) 주일 오후, 삼일 예배, 새벽 기도에 학생들이 참석토록 권면한다.
5) 심방 보고서 작성
(1) 기록:매 주일 오후 다음 주일 제출할 심방 보고서 학생 명단을 미리 기록할 것
(2) 작성:월요일부터 매일 한 번씩 기도란을 바를 정( )자로 표시해 갈 것
(3) 제출:학생 한 명당 심방수 1명으로 통계내어 서기에게 제출할 것
* 심방 보고서 작성 의의는 자기 믿음의 자녀에 대한 애착과 자기 자신을 한 번 더 돌아보게 하기 위함이니, 보고서 내기 위한 형식으로 하지 말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학생 명단을 기록하면서 자기의 신앙과 충성도를 측정 검토하는 시간이 되도록, 바쁜 가운데서도 꼭 심방 보고서를 작성하는 여유를 가지도록 할 것
6) 교통 지도
(1) 학생들의 인솔은 보행도로 및 횡단도로를 사용하되 줄을 지어서 보행토록 하고 신호등 또는 교통지도 위원의 지시에 의하여 총총 달음질 걸음으로 한다.
(2) 차편을 이용할 때는 항상 2인 이상의 선탑 교사가 있어야 한다.

출처 : † 세계제일교회 †
글쓴이 : 띠띠빵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