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부부 생활
1. 당산은 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1) 기독교인이 직면하는 섹스에 관한 문제 중 가장 곤란한 것은 그들 각자가 성에 관해 어떻게 느끼는가 하는 문제이다.
2) 이 주제에 관해 우리중의 많은 사람들이 혼란 가운데 빠져 있고, 당황하며 모순을 느끼고 있다.
3) 그러나 우리들 중에서 우리들의 존재 전체를 엮고 있는 구조인 성에 관하여 실제로 어떻게 느끼며, 또한 어떻게 느껴야 하는가? 라는 문제를 진정으로 확신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4) 하지만 우리들 중 그 누구도 성을 전적으로 부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기쁘게 찬양할 수 있는 방법을 또한 발견하지 못하였다. 우리는 복잡하게 혼합된 감정을 가지고 있다.
5) 평범한 기독교인은 특히 그들의 성과 신앙을 하나로 묶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6) 기독교인이 특별히 문제를 갖는 이유는 우리가 성에서 느끼는 긴장이 종종 바울이 ‘육체의 욕정’ 이라고 레테르를 붙인 것과 맞아 떨어지는 듯 보여 지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의 삶이 성령에 의해 인도함을 받는다면 ‘육체의 욕심’(갈5:16)을 행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생각 때문이다.
7) 그렇다면 성령에 의해 저지되어야 하는 우리들의 어두운 면을 제외한, 우리들의 성을 어떻게 기독교인의 제자도와 좋화 시킬 수 있을까?
8) 기독교의 신앙이 기독교인들로 그들의 성에 대해 어떻게 느끼도록 하는가를 알기 위해선 기독교의 제자도에 이질적이 아닌 본질적 부분인 양심의 평화와 개인적 기쁨에로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
9) 성경은 성을 부정하거나 부정적으로 보지 않는다. 하지만 명확하게 밝혀 말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성경에서 성을 무어라 말하고 있는지를 살펴야 한다.
10) 성경에 성에 관한 뚜련한 (솔로롬의 노래 외에) 승인문이 있다면 그것은 잠5:18-19일 것이다.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 하라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 노루 같으니 너는 그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 사랑을 항상 염모하라”
11) 이 구절의 요점은 젊은이가 “이방의 여인을 연모”하기보다, 그의 아내를 안는 것을 즐거워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잠언에는 우리를 감각적 쾌락으로 유혹하는 성을 수치스러워 해야 한다는 암시가 없다.
12) 성은 성경의 기자들이 특히 관심을 가졌던 바는 아니었을 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도 부끄러워하지 않은 것이었다.
13) 그렇다면 우리가 원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성에 관한 정보가 아니라 복음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성 생활에 대한 시각과 태도이다. 단지 성에 있어서 무엇은 하고 무엇은 하지 말아야 하는가를 알려주는 성경 구절만을 찾는 것은 잘못된 방법일 것이다.
14) 무엇보다도 우리가 발견해야 할 것은 성과 성행위의 보다 큰 중요성은 무엇인가에 관해 알려주는 통찰력과 시각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15) 성에 관한 성경의 참된 메시지를 알귀 위해 우리의 성과 우리의 성 생활이 복음 안네서 어떻게 포용되는가를 알아야 할 것이다. 우리가 이것을 해낸다면 그리스도 안에서 성생활의 자유를 분별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1)
2. 섹스는 신성 합니다.
1) 성 행위가 거룩한 경험이라는 증거는 인간에게 내리신 하나님의 최초의 계명에 나타나 있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창1:28)
2) 성경은 결혼한 배우자들에 관한 한 이러한 관계 즉, 성 행위에 대하여 항상 찬성하는 입장에 있습니다.
3) 하나님께서는 섹스를 창조하신 분이십니다.
4) 인간에게 섹스를 상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서 만일 섹스의 사용을 금하신다면 그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아주 맹백히 소개된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이 아니실 것입니다.
5) “음행의 연고로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찌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고전7:2-5)
(1) 이 본문은 주석을 통해 여러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시 사회 배 경을 염두해 두고 봐야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 말씀이 오늘날도 우리에게 주는 의미가 깊다는 것입니다.
(2) 본문에서 내가 집어낸 교훈은 그 첫 째로 남편과 아내는 결혼 생활 중에 충족되어야 하는 성적 요구와 충동을 갖는다. 둘 째로 결혼을 하 면 자기 배우자에게 자기 몸을 지배하게 한다. 셋 째로 두 배우자는 상 대방의 성적 요구의 충족을 거절하지 못한다. 넷 째로 부부의 성행위는 하나님의 찬성을 받는다. 라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6) 이와 같이 고찰해 볼 때 분명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성성을 창조했다는 것이며 그리스도 안네서 성적인 행위는 자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2)
3. 성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 사실
아래의 말씀에는 세 가지의 사실을 밝히고 있습니다.
;; 고린도 전서 7:3-5-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 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 나니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 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 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1) 남편과 아내 모두 다 성적 욕구가 있다.
(1) 고린도전서 7:3“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은 의무를 다한다는 말은 욕구를 채워줘야 한다 는 말을 의미합니다.
(2) 이 말씀에 근거하여 볼 때 둘다 성적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명 백합니다.
(3) 성경은 오직 남편만 성적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도의하지 않 습니다.
(4) 진실한 그리스도인의 결혼생활을 하는 남편과 아내는 두 사람 다 하 나님께서 주신 성적 욕구가 있음을 압니다.
2) 남편과 아내는 서로의 욕구를 비 이기적으로 채워준다.
(1) 위의 성경 말씀은 또한 하나님의 계획에는 이기심이 들어 있지 않다 는 것을 말해준다.
(2) 남편은 자기 아내를 이기적으로 이용해서 자기의 성적 욕구를 채워서 는 안 됩니다.
(3) 오히려 남편은 아내의 욕구를 채우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또 아내 의 목표도 남편의 욕구를 채우는 것이어야 합니다.
(4) 이렇게 함으로써 부부는 만족을 주고 받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하 나님의 계획이 얼마나 놀랍습니까?
3) 얼마 동안 특별한 경우 외에는 성관계를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1) 이 말씀에서 중요한 사실은 남편과 아내는 상대방의 성적 욕구를 채 워주는 일을 거부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2) 남편과 아내가 집중적인 기도를 위해 얼마 동안 성관계를 중단하기로 합의 했다면, 그 기간이 지난 후 다시 성관계를 계속 해야 합니다. “이 얼마동안”이 오랜 기간이 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3)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성관계를 가지고 싶은 유혹을 받게 됩니 다.
(4) 남편과 아내가 “상대방의 성적 욕구 채워주기를 거절하지 말라”는 성 경의 명령에 복종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 합니다.
4) 남편과 아내는 성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1) 하나님께서는 일부 사람들이 성을 즐기는 것을 바라지 않으신다고 생 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 또 어떤 사람들은 남편은 성을 즐겨야 하지만 아내는 즐기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3) 그러나 하나님은 남편과 아내가 모두 성을 즐기기를 원하십니다.
(4) 성경에는 “아가”라는 아주 감미로운 시가서가 있습니다. 이 아가서를 통해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 가를 배우며 또한 남편과 아내가 서로 얼마나 사랑해야 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5) “아가서”에서 남편은 자기 아내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아가서1:15 “내 사랑아 너는 어여쁘고 어여쁘다. 네 눈이 비둘기 같 구나”
;;아가서4:10 “나의 누이 나의 신부야 네 사랑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 네 사랑은 포도주에 지나고 네 기름의 향기는 각양 향품 보다 승하구나”
;;아가서7:1 “귀한자의 딸아 신을 신은 네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네 넓적다리는 둥글어서 공교한 장색의 만든 구슬 꿰미 같구나”
;;아가서7:3 “두 유방은 암사슴의 쌍태 새끼 같고”
(6) “아가서”에서 아내는 남편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아가서1:2 “내게 입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두주보다 나음이로 구나”
;;아가서1:13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몰양 향낭이요”
;;아가서1:16 “나의 사랑하는 자야 너는 어여쁘고 화창하다 우리의 침 상은 푸르고”
;;아가서2:6 “그가 왼손으로 내 머리에 베개하고 오른 손으로 나를 안 는구나”
;;아가서5:16 “입은 심히 다니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예루살렘 여자 들아 이는 나의 사랑하는 자요 나의 친구이다.
;;아가서7:11 “나의 사랑하는 자야 우리가 함께 들로 가서 동네에서 동 네에서 유속하자”
;;아가서7:12 “우리가 일찍이 일어나서 포도원으로가서 포도 움이 돋았 는지 꽃 술이 퍼졌는지 석류 꽃이 피었는지 보자 거기서 내가 나의 사랑을 네게 주리라”
(7) 이 구절들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 쾌락을 주는 일을 즐기는 것을 하나 님께서 원하신다는 사실을 잘 보여줍니다.
(8) 성의 만족을 누리지 못하는 남편과 아내가 많다는 것은 무척 불행한 일입니다.
(9) 아내들은 성을 즐겨야 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성은 납편과 아내를 연합시킨다.
(1) 성경은 남자와 여자가 성관계를 통해 연합할 때 두 사람은 이제 둘이 아니라 하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19:5-6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 느냐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 나님이 짝지어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 니”
(2) 남자가 창녀와 성관계를 맞을 때는 마치 돈을 내고 음식을 사먹는 것 같이 생각하여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이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 나님이 보시기에는 그는 그 창녀와 한 몸이 된 것입니다. 성은 분명히 먹는 것과는 다릅니다.
;;고전6:16 “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 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낭니”
6) 혼외 성관계는 죄다
(1) 잠언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잠언5:3-4 “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 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 같이 날 카로우며”
;;잠언5:8 “네 길을 그에게서 멀리 하라 그 집 문에도 가까이 가지 말 라”
;;잠언5:15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 시라”
;;잠언5:18-21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 워하라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 노 루 같으니 너는 그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 사랑 을 항상 연모하라 내 아들아 어찌하여 음녀를 연모하 였겠으며 어찌하여 이방계집의 가슴을 안겠느냐 대저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 앞에 있나니 그가 그 모든 길을 평탄케 하시느니라”
(2) 이 성경 말씀은 두 가지 사실을 보여 줍니다.
첫 째: 남편과 아내 사이의 성은 매우 아름답다.
둘 째: 부부 사이의 성 외에는 추한 것이다.
7) 성은 또한 재 생산을 위한 것이다.
(1) 성경은 성을 연합하고 즐거움을 얻는 것 외에 자녀를 춣산하는 방편 으로 성을 계획하신 것입니다.
(2) 자녀는 놀라운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최초의 남자와 그 아내에게 “생 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창1:28)고 하셧씁니다.
(3) 그러나 불행하게도 어떤 사람들은 성의 유일한 목적이 자녀라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4) 자녀를 생산하는 것은 성의 목적의 하나이지 유일한 목적은 아닙니다.
(5) 하나님은 우리가 성을 즐기고 연합하고 생산하고 이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기를 원하시지 어느 한쪽만을 위해 주신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 다.3)
4. 피임
1) 일부 크리스찬들은 하나님은 산아제한을 모두 부인하신다고 알고 잇는 자들이 있습니다.
2) 성경은 우리가 한 평생 두어야 할 자녀의 수에 대하여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안았습니다. 하나님은 그러한 결정을 인간에게 맡기십니다.
3)산아 제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취소할 수 있는것과 취소할 수 없는 것입니다. 취소할 수 있는 것을 먼저 살피고 그 다음은 취소할 수 없는 것을 보겠습니다.
4) 알약
(1)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알약입니다. 임신율은 천분의 일 내지 천분의 오입니다.
(2) 통계상 이 알약을 흡연이나, 자동차 운전이나, 수영보다는 생명과 건 강에 덜 위험합니다.
(3)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며 그 종류에 따라 20일 내지 28일간 먹는 약이 있습니다.
(4) 지시에 따라 복용 할 때 그것은 배란을 억제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5) 이 알약의 안정성과 간편성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신혼 초기의 신부 들에게 가장 권할만한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5) 콘돔
(1) 피임 젤리나 크림이나 또는 거품과 함께 사용될 때 천분의 9내지 10 정도의 임신율을 가져 옵니다.
(2) 큰돔은 세계에서 가장 흔이 사용되는 인공적인 임신조절 방법이며 미 국에서는 두 번째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3) 이 콘돔은 상용이 편리하고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이 콘돔은 산아제 한의 책임을 남자에게 둡니다.
(4) 단점으로는 페니시의 감각을 떨어뜨릴 수 있고 섹스의 전희를 방해 할 수 있으며, 그리고 또한 윤할 액이 적은 아내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 니다.
(5) 그러나 이는 감각이 떨어지는 것은 패니스의 사정시간을 길게 할 수 있는 역 이점이 있고, 아내가 콘돔을 끼울때 에로틱한 애무와 함께 씌우 면 이 또한 문제 될 것이 없으며, 윤할 액이 적은 아내는 피임 젤리를 사용하거나 윤할액이 밀봉된 콘돔을 사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6) IUD(자궁 내부 기구)
(1) 임신율은 결혼후 1년까진 천명에 15 내지30명 꼴이며 그 후부터는 차차 낮아 집니다.
(2) 이 방법은 다른 수단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들며 불편함을 느끼지 못 하는 여성들에게는 가장 편리한 산아제한 수단으로 쓰이며 부부가 원하 면 손쉽게 중단이 가능합니다.
(3) 일주일에 한 번씩 여자는 IUD에 부탁되어 있으며 경부의 입구에 비 어져 나온 짧은 실을 더듬어 찾기 위해 집게손가락을 질 안으로 삽입해 야 합니다. 이 실이 손 끝에 느껴질 때 여자은 IUD가 올바른 위치에 놓 여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후에 이 실은 IUD의 제를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4) IUD는 특히 삽입 이후 첫 2. 3일간 복통과 배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 니다. 이따금 첫 몇 달 동안의 주기 사이에 심한 월경 출혈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절대 다수의 여자들은 IUD사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습 니다.
7) 다이어프램
(1) 질 다이어프램은 임신률이 천분에 26정도로 알려져 있다.
(2) 다이어프램은 산바닥 보다 다소 작은 질기고 가벼운 고무캡입니다.
(3) 질의 뒷벽에서부터 치골까지의 거리는 여자들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다이어프램은 여러 가지 크기로 만들어집니다. 여자의 불편을 주지 않는 골반 검진시에 의사는 알맞은걸로 처방해 줍니다.
(4) 다이어프램은 정충을 자궁으고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일종의 장벽이 나 전향장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러아 여기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정충을 죽이는 젤리나 크림으로 경부 옆의 측면을 발라야 합니다. 다이 어프램은 정충을 죽이는 젤리같은 것이 없으면 그 효과는 떨어집니다.
8) 질 거품
(1) 정충을 죽이는 질 거품은 30년 이상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방법의 임신률은 천분에 76명 꼴입니다.
(2) 이 제품이 질에 삽입될 때 이것은 허약한 질 조직을 손상 시키지 않 고 정충을 죽입니다.
(3) 거품과 크림과 종합젤 등 세 가지 형태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자동적 으로 적절한 양을 측정하는 가는 플라스틱제 질 주걱으로 바릅니다. 이 제품은 효과가 좋아 한번만 발라도 되며 성교를 하고나서도 물로 씻어내 지 않아도 됩니다.
9) 리듬 방법
(1) 산아제한 방법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효과가 적은 것이 리듬 방법입 니다. 이 방법의 임신률은 천분에 140명꼴입니다.
(2) 우리는 부부들이 필요한 자제력을 거의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효과 가 별로 없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 합니다.
(3) 수태를 억제하기 위한 리듬 방법은 배란 직후에 성교의 금지를 요구 합니다. 이것은 성숙한 난 세포가 여자의 체내에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 고 생각할 때만 정충을 여자의 질 속에 유입시킴으로써 수태를 피하려는 시도입니다. 이 방법에는 어떠한 제품이 상용되지 않습니다.
(4) 배란은 두 가지 방법으로 예언할 수 있습니다. 첫 째는 체온 테크닉이 라고 부르는데 이 방법으로 아내는 매일 아침 기상하기 전에 그녀의 체 온을 잽니다. 체온이 약간 떨어진다는 것은 체온 감소 시간에 배란이 발 생한다는 것을 암시 합니다. 이 절차는 여러달에 걸쳐서 조심스럽게 추 구되어야 합니다.
(5) 배란을 예언하는 두 번째 방법은 적어도 8개월간 또는 이상적으로 1 년간 이내의 월경주기의 기록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은 여자가 달력에 의거하여 월경의 유출을 기억해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달력 테크닉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하여 여자는 배란이 발생할 가 능성이 있는 날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6) 배란은 흔이 월경주기가 시작되기 약 이주전에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28일 주기를 갖는 여자는 약14일쯤 배란할 것입니다. 배란 전 후로 삼일은 난세포와 정충이 여전히 살아 있기 때문에 수태일 또는 불 안한 날이 11일에서 18일까지 계속될 것 입니다. 18일 이후는 안정적으 로 수태가 안되나 11일전은 남자의 정충의 생명력의 기간 때문에 유동 적입니다.
10) 성교 중단
(1) 금욕과 성교 중단은 별로 권할 것이 못되는 피임 방법입니다. 우리는 성교 금지가 임신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잘 일고 있습니다.
(2) 이 방법이 잘못된 큰 이유 중 하나는 (고린도 전서 7:3-5-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 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 라) 위 성게에 근거한 말씀을 볼때 남편과 아내는 그 둘에게 의무를 다 해야 하는데 성교 중단은 상대에게 만족을 주기전에 중단되기 때문에 바 람직한 방법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이 방법이 잘못된 것 중 또 하나는 흥분이 고조로 오르지 않았다해도 오르는 동안 약간의정충이 흐를 수 있어 수태의 위험이 있고 한 번의 상 정 이상을 할때도 위험이 있습니다.
11) 정관 절제 시술 (취소할 수 없는 피임법)
(1) 이 시술은 절제를 하면 다시 복원하기 힘들기에 취소 할 수 없는 시 시술이라 합니다. 요즘은 의학을 발달로 다시 복원이 가능하긴 하나 신 중을 기해야 하는 시술중 하나입니다.4)
5. 성 행위가 남성에게 의미 하는 것
1) 성 행위는 남편의 성적 충동을 만족시켜 준다.
(1) 하나님께서는 남자를 공격자로, 공급자로, 그리고 가장으로 예정 하셨 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남자의 성적 충동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2) 남자는 한 번 사정할 때 수억개의 정충이 나옵니다 그리고 건강한 남 자는 하루에 5회내의 사정이 가능하다 합니다 이것은 신체적으로도 강한 성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 남자보다 농촌남자가 성 교를 더 많이 한다 합니다. 그것은 스트레스를 덜받고 도시남자들보다 몸으로 움직이며 일하는 환경이 조성되기에 더 건강하다는 증거가 되어 그렇다고 합니다.
(3) 남자는 한나님이 이렇게 공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신혼초에는 남자에 대한 성적 충동의 개념이 서 있지 않아 임신우려등 정말 만족할 만한 성 행위보다 의무감에 할 때가 있어 많은 불화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남자 의 이런 성충동의 욕구는 단지 섹스에만 집착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선 그 열정으로 그의 개성, 동기유발 업무 등으로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따라서 아내들은 남편의 이론 욕구가 강한자가 남자들이구나 라는 것을 인식하고 성충동에 대해 거부감을 갖지 말고 서로 만족 시켜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2) 성행위는 남자의 사내다움을 충족 시킵니다.
(1) 남자들은 여자보다도 더 많은 자부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 남자의 성적 충동은 그의 자부심과 복잡하게 연갈되어 있습니다.
(3) 남자들이 자부심에 꽉찼을 때는 성적 불만을 토로하지 않으나 자부심 이 금이 갔거나 아내와의 침실이 매끄럽지 않으면 그 영향은 그가 생활 하는 사회전반적인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럴때 아내가 따스하게 침실 에서 남편의 기를 살려주면 그가 다시금 자부심을 갖는 동기유발적 역할 도 가능합니다.
(4) 아내들은 위의 내용에 동의하지 못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냥 욕구 충족이 아니라 아내가 남편을 사랑하는 맘으로 사랑의 행위를 할 때 그 표현이 성행위로 진심어린 맘으로 나타날 때 그 남편은 자부심 회복의 동기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성행위는 아내에 대한 사랑을 증진시킵니다.
(1) 남자는 하나님께 강렬한 성적 충동과 양심을 부여 받았기 때문에 자 기의 양심을 자극하지 않는 그러한 충동의 만족한 발산은 그것을 가능케 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증진 시킵니다. 그러나 이 지상에서 유일한 사 람이 그것을 할 수 있는 데 그 사람이란 바로 그의 아내입니다.
(2) 최근에 성행위에 대한 여성들의 견해가 변화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많 은 아내들이 성행위를 ‘부부간에 필요한 본분’ 또는 ‘마땅히 수행해야 할 아내의 의무’로 간주한 것이 보통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성행위를 인 생동안 부부관계를 강화 시켜주는 하나님이 주신 수단으로 보는 여자들 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4) 성행위는 가정의 불화를 감시킵니다.
(1) 부부 사이의 만족한 성행위가 가져다 주는 또 하나의 결과는 그것이 가정의 사소한 마찰이나 불화를 감소 시킨다는 것입니다.
(2) 성적으로 만족한 남자는 일반적으로 모든 일에 만족을 느낍니다.
(3) 대부분의 남자들은 저들의 노여움의 원인이 흔히 만족하지 않은 성적 충동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지만 슬기로운 아내는 이러한 가능성에 방 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4) 성의 조화가 이루어질 때 세상은 더 좋게 보이고 남편의 어려움은 줄 어들 것입니다.
(5) 남자와 그의 아내가 저들의 섹스를 올바르게 성취할 때 그의 힘든일 과 인생의 압박은 아주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5) 성행위는 인생의 가장 자극적인 경험을 줍니다.
(1) 남편을 위한 성행위를 클라이막스에 이르게 하는 거대한 정서적 내지 육체적 폭발은 남편이 작어도 반복해서 즐기는 가장 자극적인 경험이기 도 합니다.
(2) 그 순간 그의 마음에서 다른 모든 생각이 잊혀지고 그의 육체의 모든 선과 기관이 발열점에 도달하는 것 같습니다.
(3) 그의 혈압과 체온이 거의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치솟는 것을 느낍니 다.
(4) 이 모든 것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양상은 하나님께서 남자가 오로지 자기 아내와 나누어 가질 경험을 창조 하셨다는 사실입니다. 만일 남자 가 하나님께서 그에게 명령하시는 방법대로 아내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긴다면 저들의 온전한 부부 생활을 강화하기 위한 따듯하고 애정에 넘 친 성관계가 이룩될 것이며 저들은 한 평생 자극적이고도 즐거운 성 경 험을 수 천번 이상 향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5)
6. 성 행위가 여성에게 의미 하는 것
1) 성행위는 여자의 여성다움을 충족 시킵니다.
(1) 놀랍게도 거의 모든 신부는 결혼할 때 불안을 느낍니다. 18세에서 25 세까지의 신부 중에서 안정감을 가진 여자는 조금밖에 없습니다.
(2) 사람들이 진실로 자기 자신을 용납하려면 일생의 1/3내지 1/2을 필요 로 합니다. 이 말은 인간이 완전한 자기 형상을 위해서는 장시간의 시간 적 투자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물론 성령으로 충만하다는 것은 자기 형상에 도움이 됩니다.
(3) 결혼은 일생 중 인간이 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결단 가운데 하나입니 다. 따라서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어느정도의 불안감을 갖고 결혼 생활을 시작 합니다.
(4) 만일 부부생활 중 주요한 일부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된다면 그것 은 자기 형상을 까다롭게 할 것입니다.
(5) 여성의 정신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그것을 남성의 사상체계와 대조하는 일입니다.
(6) 남자는 가정의 공급자가 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결과 그는 자기의 이지적은 정신에 의거하여 성공적인 직업에서 자기 형상의 대부분을 확립합니다.
(7) 반대로 여성들은 철저한 직업훈련을 받은 후에도 주부의 역할을 하고 싶어 합니다. 우리들의 생각으로 볼 때 이러한 직관적인 성향은 여자의 근본적인 충동입니다. 여자는 이러한 정신적인 현상을 부끄러워하지 말 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자를 이렇게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8) 세상에서 가장 욕구불만에 빠진 여자들은 덜 중요한 것을 위해 그러 한 성향을 억누르는 여자들입니다. 만일 이 가설이 진실이라면 아내로서 의 여자의 평가는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9) 여러분은 그것이 부부의 성행위와 어떤 관계가 있느냐? 고 질문할 것 입니다. 그것은 무엇이든 다 관계가 있습니다.
(10) 아내는 어머니와 가정주부 이상입니다. 아내는 또한 남편의 섹스 파 트너이기도 합니다. 남성처럼 만일 아내도 침실에서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녀의 다른 영역에서도 실패할 것입니다.
(11) 만일 남편이 그녀의 성행위를 즐기지 않는다면 그의 불만은 명백해 질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자기 자신을 아내로 찬성하지 않는 훌륭한 자기 형상을 지닌 여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2) 성행위는 여자에게 남편의 사랑을 재보장합니다.
(1) 교제 적인 사랑
-여자는 결혼을 영구적인 교우관계로 여깁니다.
-여자는 남편이 항상 가정에 머물러 자기아 말벗이 되어주기를 원합니 다.
-남편들은 대체로 이와 같이 아내가 교제를 필요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도 모르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혼자 있기를 좋아하지만 반대로 여자들은 누군가 와 동석하거나 동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남편이 퇴 근하여 귀가 할 때 남편을 맞이하는 아내의 눈동자에서 남자의 관심과 사랑을 갈구하는 눈빛을 흔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남자들이 저들의 아내에게서 이러한 요구를 인식한다면 귀가후의 저녁 시간을 TV시청 대신에 아내와의 즐거운 교제로 보낼 것입니다. 이 귀중한 교제시간에 여자는 남편에게 집안의 사소한 이야기 대신에 남편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 화는 사랑과 신뢰가 넘치는 대화가 되어야 합니다.
-여자가 그녀의 교제적인 사랑에 보답하지 않는 남자에게 육체적인 사랑 을 주기란 어렵습니다. 사실 남편의 사업이 날마다 번영할수록 아내는 남편의 교제적인 사랑을 더 필요로 합니다.
(2) 동정적인 사랑
-남자들은 여자가 남편에게서 동정적인 사랑을 받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는 그녀가 특히 정서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괴로울 때 그러한 사랑을 더욱 갈망 합니다.
-마음에 상처을 입을 때 아내로부터 동정적인 사랑을 받는 남자가 아내 에게 그러한 사랑으로 좀처럼 보답하지 않는다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 입니다.
(3) 낭만적인 사랑
-여자들은 낭만적입니다. 그러나 붕행하게도 남자에게는 낭만적인 사랑 의 필요성이 전혀 없거나 또는 극히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남자들은 여자의 로맨틱한 사랑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로맨틱한 사랑을 원하는 여자들과 결혼 합니다.
(4) 애정적인 사랑
-대부분의 여성들은 감사의 키스를 갈망합니다. 애정이 넘치는 감사의 키스는 아내에게 무한한 기쁨과 행복의 샘물을 솟아나게 합니다.
-여유 있는 성행위 대신에 신속한 섹스를 요구하는 남편으로 말미암아 아내는 남편에게서 때때로 애정의 결핍을 체험 합니다. 어떤 경솔한 남자들은 신속한 섹스를 만족하게여길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내에게 만족의 뜻을 표시하기 위해 이따금 판에 박힌 습관에서 벗어 나는 남편이 현명한 남편입니다. 그와 같은 남자는 저들의 아내가 남 자에게 흔히 의미 있게 보이는 조그마한 애정의 표시에 의해 정화된다 는 것을 알기 때문에 성적인 굶주림을 경험하지 않습니다.
(5) 정열적인 사랑
-열열한 사랑은 남자에게 자연스럽게 생갑니다. 그것은 남자의 강렬한 성적 충동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정렬적인 사랑의 욕구를 촉진해야 하지만 저들은 그 것을 체득할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자기 배우자에게 애정적인 사랑을 베푸는 남편은 아내에게 정열적인 사 랑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실행한 남자는 그것이 훌륭 하게 투자된 시간임을 증명할 것입니다.
-차차 알게 되겠지만 여장의 정열은 남자의 정열 보다 더 주기적입니다. -여자는 사랑에 필요한 다른 네 가지의 요구가 충족된 다음에 정열적인 사랑을 표시하는 것이 더 용이 합니다.
-여자의 마음 속에 간직되어 있는 이러한 사랑의 요구가 적절하게 충족 될 때 그것은 남자의 사랑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
3) 성행위는 여자의 성적 충동을 충족 시킵니다.
(1) 여자에게도 성적 충동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남자의 성적 충동처 럼 강하거나 일관적인 것이 아닙니다.
(2) 조사에 의하면 여자들은 월경 바로 전후나 월경 중에 그리고 물론 수 정률이 가장 높은 월 중반기에 더 정열적입니다.
(3) 더욱이 여자의 성적쾌감은 해마다 증대합니다. 여자가 자기 남편에게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점점 올가즘을 경험할 수 있을 때 그녀의 감사 와 경험 욕구가 증대 합니다.
(4) 여자는 남자처럼 상상하고 싶은 마음이 쉽게 생기지 않는 것 같습니 다. 그러나 그녀는 과거의 자극적이 경험을 낭만적으로 회상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5) 따라서 자극적이고도 만족한 성행위는 여자의 성적 충동을 고조시킵 니다. 그와 같은 성적 충동은 배출구를 필요로 하며 부부애는 그것을 표 명하기 위한 하나님이 정하신 계획인 것입니다.
4) 성행위는 여자의 신경 조직을 쉬게 합니다.
(1) 남자와는 달리 여자의 신경조직은 본질적으로 생식기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내들이 부부의 침대에서 위생적으로 긴장을 풀어 주는 경험을 가능케 하셨습니다.
(2) 성행위는 출산과 개인적인 섹스의 기쁨을 위해 존재하며 그것은 충실 과 충족을 촉진 시키지만 그것은 또한 신경조직에 많은 완화제를 제공합 니다.
5) 최종적인 경험
(1) 클라이막스에 이를 때 부부애는 여자에게 인생의 가장 감명적인 경험 을 줍니다. 궁극적이 보람을 획득하기 위하여 서로를 필요로 하는 아내 와 남편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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