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성공철학

[스크랩] [좋은글] 현실을 지배하는 생각의 법칙

힐링&바이블센터 2006. 5. 1. 10:03

[좋은글] 현실을 지배하는 생각의 법칙

 

점점 발전하고 진화하는 존재인 사람은, 자신이 배워서 성장할 수 있는 곳에 있게 된다. 그래서 주어진 상황이 담고 있는 영적인 교훈을 배우고 나면 다른 상황으로 들어가게 된다.

 

사람은 자신이 외부 환경의 산물이라고 믿고 있는 동안에는, 외부 상황에 시달린다. 그러나 자신이 바로 창조적인 힘이며, 보이지 않는 마음밭과 자기 존재의 씨앗을 마음대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과 그 씨앗에서 외부 상황이 자라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되면, 자신을 올바르게 이끄는 진정한 주인이 된다.

 

자신을 정화하고 다스리는 훈련을 어느 정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외부 환경이 생각으로부터 자라나 것임을 알게 된다. 정신적 변화에 정확히 비례해서 상황도 변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누군가가 진심으로 자기 성격의 단점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여 빠르게 향상한다면, 그는 일련의 환경 변화도 그만큼 빠르게 겪는다.

 

영혼은 은밀히 품고 있는 것을 끌어당긴다. 좋아하는 것은 물론이고 두려워하는 것까지도, 영혼은 가슴속에 품은 원대한 포부만큼 높이 이르고, 억제하지 못하는 탐욕의 수준만큼 타락한다. 환경은 영혼이 자기 몫을 받아들이는 수단이다.

 

마음밭에 뿌려지거나 떨어져 뿌리를 내린 생각의 씨앗들은 모두 행동으로 꽃을 피우고 기회와 상황이라는 열매를 맺는다. 좋은 생각은 좋은 열매를 맺으며 나쁜 생각은 나쁜 열매를 맺는다.

 

상황이라는 외부 세계는 생각이라는 내부 세계에 맞추어 형성되며, 유쾌한 상황과 불쾌한 상황은 둘 다 그 개인의 궁극적 선(善)에 이바지하는 요소들이다. 자신이 뿌리고 가꾼 열매를 거두는 자로서 사람은 고난과 축복 둘 다를 통해 교훈을 얻는다.

 

자신을 지배하는 마음 깊은 곳의 욕구, 열망, 생각을 따름으로써(불순한 상상의 미혹을 따르거나 아니면 강하고 귀매한 노력의 정도를 꾸준히 걸음으로써), 사람은 결국 그것들이 자기 삶의 외부 환경에서 열매 맺고 실현되는 상황에 도달한다. 성장과 조정(調整)의 법칙은 어디에나 적용된다.

 

- 제임스 앨런, 생각의 지혜 중에서           

출처 : 신화의 힘
글쓴이 : 혜령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