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bat Mater
Gioacchino Antonio Rossini [1792∼1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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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bat Mater, 슬픔의 성모 (1832)
50세 때인 1842년의 작품으로, 로시니의 종교곡 중 대표적인 걸작입니다. 이 ‘슬픔의 성모’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을 한탄하고 슬퍼하는 성모 마리아를 애도하는 곡입니다. 전곡은 종교적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극적인 밝은 내용과, 당시 성하게 행해진 벨칸토 창법을 많이 사용하여 아름다운 걸작 곡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제2악장 ‘쿠유스 아니맘’은 테너 독창곡으로 유명합니다.
제1악장 Introitus “슬픔에 잠긴 성모” (입체창)
제2악장 Tenor의 Aria “탄식하고 걱정하고 슬퍼하는 영혼들” (쿠유스 아니맘)
제3악장 Soprano Duet “누가 울지 아니 하리오”
제4악장 Bass의 Aria “우리를 위하여 채찍을 맞으신 예수”
제5악장 Choral, Bass Recitative “사랑의 샘인 성모여” (Acappella)
제6악장 “성모여 십자가에 못 박히신 아드님의 상처를 나의 마음에 깊이 새기소서”
제7악장 Mezzo Soprano의 Cavatina
“내게 그리스도의 죽음과 고난을 나누어 질 머 지게 하소서”
제8악장 Soprano의 Aria “성스러운 동정녀여 심판의 날에 나를”
제9악장 Acappella Quartet “육신은 죽도라도 내 영혼은 천국의 영광을 입을지어다”
제10악장 Amen
음원출처: http://see.youngnak.net
Gioacchino Antonio Rossini [1792∼1868]
Stabat Mater, 슬픔의 성모 (1832)
50세 때인 1842년의 작품으로, 로시니의 종교곡 중 대표적인 걸작입니다. 이 ‘슬픔의 성모’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을 한탄하고 슬퍼하는 성모 마리아를 애도하는 곡입니다. 전곡은 종교적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극적인 밝은 내용과, 당시 성하게 행해진 벨칸토 창법을 많이 사용하여 아름다운 걸작 곡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제2악장 ‘쿠유스 아니맘’은 테너 독창곡으로 유명합니다.
제2악장 Tenor의 Aria “탄식하고 걱정하고 슬퍼하는 영혼들” (쿠유스 아니맘)
제3악장 Soprano Duet “누가 울지 아니 하리오”
제4악장 Bass의 Aria “우리를 위하여 채찍을 맞으신 예수”
제5악장 Choral, Bass Recitative “사랑의 샘인 성모여” (Acappella)
제6악장 “성모여 십자가에 못 박히신 아드님의 상처를 나의 마음에 깊이 새기소서”
제7악장 Mezzo Soprano의 Cavatina
“내게 그리스도의 죽음과 고난을 나누어 질 머 지게 하소서”
제8악장 Soprano의 Aria “성스러운 동정녀여 심판의 날에 나를”
제9악장 Acappella Quartet “육신은 죽도라도 내 영혼은 천국의 영광을 입을지어다”
제10악장 Amen
음원출처: http://see.youngnak.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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